참 의료를 베푸는 세계 초 일류병원이 되겠습니다.
흉부, 복부, 두부, 근, 골격계 촬영
식도, 위장, 소장, 대장, 신장검사 등
인체에 무해한 초음파(음파의 일종)를 몸안에 투시하여 간, 담낭, 췌장, 비장, 혈관계를 포함한 질병의 유무, 병소의 크기와 양상을 진단, 전립선과 고환의 이상 유무 감별을 위한 비뇨생식기계, 유방과 골반을 포함한 부인과, 태아의 이상유무를 감별하기 위한 산과 영역에서는 필수적인 검사입니다.
기본적인 원리는 X-선 튜브(tube)가 인체의 한 단면주위를 돌아가면서 X-선 beam을 조사하여 각각의 강도를 검출기가 수집하고 그 데이터에 의해 컴퓨터가 부위별 흡수강도를 계산하여 계산된 자료에 따라 영상을 재구성하여 모니터상으로 보여주는 검사입니다.
최첨단 과학기술의 초전도 자석장치와 컴퓨터를 조합한 진단장치로 인체 내에 존재하는 수소 원자로부터 신호를 받아 정보를 분석하여 영상화하는 검사로서 특히 뇌와 척추 진단에 탁월합니다.
유방암을 확인하기 위해 유방촬영술이 시행됩니다. 유방촬영술은 유방의 결절 유무와 유두의 변화 그리고, 정상조직과 종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커다란 통속으로 들어가 편안히 누운 상태로 검사합니다. 시간은 약 30~40분간 소요됩니다.
2) 검사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간간히 기계적 소음이 들립니다만 이는 검사를 위해 나는 소리이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3) 검사 중에는 펴안한 자세로 움직이지 않으셔야 매우 좋은 영상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4) 검사의 종류에 따라 정확한 검사를 위해 조영제를 주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5) 응급환자가 생길 경우에는 예약시간이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